젊은이들이여, 높은 콜레스테롤을 너무 심각하게 여기지 마십시오! 두 가지 "자연" 연구도 지적했습니다. 통제 불능의 혈중 지질은 끝없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2024-09-09
한어Русский языкEnglishFrançaisIndonesianSanskrit日本語DeutschPortuguêsΕλληνικάespañolItalianoSuomalainenLatina
최근에 혈중 지질 검사를 받은 적이 있습니까? '중국 성인 혈중 지질 관리 지침(2023)'에 따르면 2018년 조사 결과 중국 18세 이상 성인은 고콜레스테롤혈증, 고중성지방혈증, 혼합형 고지혈증, 고밀도지단백콜레스테롤혈증 등 비정상적인 혈중 지질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전체 유병률은 35.6%에 이르렀습니다.。이상지질혈증은 초기에는 뚜렷한 불쾌감의 증상을 나타내지 않지만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혈관이 점차 손상되고 혈액 순환 내 지방, 콜레스테롤 및 기타 물질이 혈관에 축적되어 "플라크"를 형성하고 경화 및 혈관이 좁아지므로 변성이 발생합니다.죽상동맥경화증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크게 증가합니다.。이미지 출처: 123rf
고지혈증은 중·노년층이 꼭 걱정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실제로 과거에는 죽상동맥경화증에 대한 선별검사, 예방 및 중재 조치가 대부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50세 이상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했습니다.그러나 최근 nature 저널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죽상동맥경화증을 예방하려면 특히 어릴 때(어린이, 청소년 포함)에는 과거보다 일찍 혈중 지질 수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고지방식의 섭취를 조절하는 데 주의가 필요합니다.。이번 연구에서 케임브리지 대학교 심장 및 폐 연구소의 연구자들은 먼저 쥐를 대상으로 고지방식으로 인한 혈중 지질 상승이 죽상동맥경화증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관찰하는 실험을 실시했습니다. 이전의 유사한 연구와 달리, 실험군의 쥐는 나이가 들수록 혈중 지질 증가를 유도하기 위해 항상 고지방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지는 않았습니다. 젊다. "큰 식사".고지방 식단의 총 섭취량은 동일하고 혈액 순환에 축적되는 저밀도지단백콜레스테롤(ldl-c, 통칭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계속해서 고지방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에 비해 비슷하다. -나중에 콜레스테롤, 생쥐,어린 나이에 간헐적으로 고지방식을 먹은 쥐는 죽상동맥경화증 발병 위험이 더 높았습니다。비슷한 결과가 모집단에서도 추가로 확인되었습니다. 연구팀은 young finns의 심혈관 위험 연구에서 코호트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코호트는 1980년부터 어린이와 청소년을 추적하기 시작했으며 수십 년 동안 참가자의 혈압, 혈중 지질 및 체질량 지수의 변화를 기록했으며, 그 중 2,000명 이상이 30대와 50대에 경동맥 초음파 검사를 받았습니다. 데이터 분석 결과는,어릴 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았던 참가자의 플라크 수치가 가장 심각했습니다.。이러한 현상을 결합하여 연구 저자는 논문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초기 생애의 콜레스테롤 상승은 성인 중반의 경동맥 죽상경화반의 발생률 및 크기와 유의미한 연관이 있습니다。그 이유는 저자의 분석에 따르면 다음과 같다.이는 동맥에 상주하는 대식세포와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면역 세포는 동맥에서 손상된 세포와 콜레스테롤과 같은 지질 분자를 제거하여 플라크가 형성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러나 생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조기에 급등하면 이러한 대식세포의 유전자 발현이 영구적으로 변경되어 세포가 더 이상 보호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특히, 이 연구에서는간헐적으로 증가된 콜레스테롤은 가장 큰 피해를 일으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건강 검진 전후에 건강한 식습관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등 일시적으로 식습관을 바꿀 수 있지만, 얼마 후에는 고지방 음식으로 자신에게 "보상"을 하기 시작하여 콜레스테롤 수치가 변동하게 됩니다. 또한 고지혈증 환자 중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위해 스타틴을 복용하다가 일정 기간이 지나면 복용을 중단하는 경우도 있다. 논문의 저자는 이 연구 결과가 다음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정기적으로 약을 복용하지 않는 일부 환자가 심장병 위험이 증가하는 이유。'nature' 같은 호에 발표된 또 다른 논문에서도 프랑스 파리 시테대학교(université paris cité) 연구팀은 고지방식을 계속하는 것에 비해간헐적인 고지방식이 죽상동맥경화증을 가속화한다. 연구 저자들은 쥐 모델을 사용하여 간헐적인 고지방 식단이 호중구 재프로그래밍을 유발하여 죽상동맥경화증 발병을 가속화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1] minoru takaoka 등, 조기 간헐적 고지혈증은 조직 대식세포를 변화시켜 죽상경화증에 연료를 공급합니다. nature (2024) doi: https://doi.org/10.1038/s41586-024-07993-x